센터 소개

인사말

혁신제품지원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변화와 혁신으로! 새로운 희망을!”

국가가 혁신을 구매한다.

안녕하십니까?
혁신제품지원센터에 방문하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대한민국의 공공조달은 해외원조물자를 잘 배분하기 위한 목적에서 태동하였습니다.
그 뒤로 눈부신 경제발전 과정에서 사회간접자본시설을 확충하기 위한 목적과
산업의 성장을 위한 지원 역할로 오랫동안 역할을 해왔습니다.

지금까지는 당장 필요한 물자를 구매하고 계약하는 수단으로 활용되어 왔지만
이제는 역동하는 대한민국의 성장과 발맞춰 혁신을 구매하는 단계까지 이르렀습니다.

그동안 공공조달은 어렵고 복잡하기만 한 시장으로 인식되어
우리 기업들이 새로운 혁신기술을 개발하여도 어렵게만 생각해 오던 대상이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정부는 2019년 7월 혁신지향공공조달 정책을 발표하였고
현재 적극적인 정책실행 과정에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조달 정책의 성과를 보다 가시적이고 신속하게 달성하기 위해
전문지원조직 혁신제품지원센터를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비록 현재는 시범운영 단계에 있지만 공공의 혁신이 지속화 되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도전에만 매진할 수 있도록 혁신제품지원센터가 공공조달의 진입을 돕겠습니다.

국가가 혁신을 구매하여 국민들에게 더 좋은 삶의 기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열심히 지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안내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서비스 문의를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 수집항목 : 이름, 이메일, 연락처, 소속, 직급, 주소
  • -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문의하기, 교육신청, 컨설팅 문의)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문의 및 교육 신청시 작성자 식별
- 서비스 관련 문의, 교육 신청시 문의내용 및 신청 사항을 확인하여 처리
2) 고객 관리
- 서비스 이용에 따른 개인 식별, 부정 이용 방지, 서비스신청 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보존 항목 : 교육 신청 기록, 문의 기록
  • 보존 근거 : 교육 신청 또는 문의 내용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기간 : 5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